본문 바로가기

인문캠프

해남 대흥사 실시간 풍경(현지 사전 답사)

2월 해남 대흥사에서 열릴 시민행성 인문캠프를 위해 답사 중입니다. 폭설이 내려서 절경이 펼쳐지고 있습니다. 강의와 숙박을 위한 시설이 놀랄 만큼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. 대흥사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경험하기 쉽지 않은 아름다운 공간에서 숙박을 하게 될 듯합니다. 

실제로 답사하면서 저도 많이 설렜습니다.^ ^

( 어서어서 신청 댓글을..ㅋ)

 

궁금하실 것 같아서 인문캠프가 이루어질 공간을 중심으로 현지에서 몇 컷 올립니다.

시인 고은과 <나의문화유산답사기> 유홍준 선생이 우리나라 3대 전나무 숲길이라고 한 진입로부터 절의 구조에 이르기까지 실제로 보시면 왜 남도의 명사찰이라 하는지 아실 듯합니다....

 

 

 

 

 

버스터미널에서 내려서, 자주 오는 대흥사행 버스를 타시면 10분 정도 가까운 거리에 대흥사역이 있습니다. 하차하시면 산책로로 유명한 아름다운 전나무 숲길이 펼쳐집니다. 일부러 이 길을 걷기 위해 찾아온다는 전나무 숲길을 걷다 보면 절의 입구를 알리는 일주문에 당도합니다.(실제로 저도 오래 전 처음 대흥사를 이 숲길을 걷기 위해 혼자 찾아갔던 기억이 납니다 ^ ! ) 캠프 회의 중에 대흥사 법인스님은 터미널에서 단체로 차를 대절할 것이 아니라, 가까운 거리에 있으니 각자 대흥사행 버스를 타고 이 길 입구에 내려서 이 길을 천천히 걸으며 올라오시길 권하셔서 상의 중입니다. ^ ^;

 

 

 

 

인문캠프가 이루어질 공간들 전경입니다.

 

 

 

 

캠프가 이루어질 안쪽 공간, 강의(강론) 장소인 강의법당 쪽에서 본 아름다운 낮은 담벽입니다.

미학적이네요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저기 보이는 곳이 캠프 참여자를 위한 숙소들입니다.

 

 

 

 

담너머에서 보면 이런 곳에서 묵게 됩니다. ^1 

 

 

 

과장이 없으면서도 예쁜 입구들이네요..

 

 

 

 

 

 

식당과 세면장(깨끗하고 현대적인 설비의 목욕탕까지.. ^ . )이 있는 건물의 처마입니다.

아...

 

 

 

 

인문캠프의 주무대입니다. 강의가 이루어질 법당형 대강론장입니다

 

 

 

 

 

강론장 바로 뒤에 자리잡고 있는 숙소 중 일부입니다. 소담하지만 포스가..

 

 

마지막으로..

인문캠프에 함께 해 주실 선생님들을 순간 포착하는 것으로..

(대흥사 살림을 맡고 계신 법두스님, 마음우주학교장 불교인도철학자 조성택선생님, 대흥사 일지암 암주 법인스님, 지혜학교장 이형대선생님..)